맛집탐방

가창 곤지곤지 /돌솥밥 맛집

배공 굿 2022. 9. 29. 10:56
반응형

갑자기 건강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있으세요?

저는 나물반찬이 먹고 싶을 때
가끔 찾는 곳이 있어요~!!

세상에 나물 반찬이 제일 귀찮거든요^^

가창에 있는 곤지곤지 식당은
엄마가 차려 준 밥 같아요~!

 

  • 주소: 대구 달성군 가창면 퇴계길 43-8
  • 영업시간  11:30~21:00 <라스트 오더 20:00> 
  • 브레이크 타임 15:20~17:00
  • 문의전화 : 053 766 2112


맛있는 밥이 먹고 싶어서 왔는데
눈도 즐거운 곤지곤지입니다

도착하자마자 조경이 예뻐서
이곳저곳을 둘러봤어요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눈도 시원한데
아기자기 조경까지 너무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9월의 곤지곤지는 코스모스가 반겨주네요

가녀린 코스모스가 바람에 흔들흔들
거리니 밥보다 먼저
사진을 찍게 됩니다

코스모스가  같은 색을 가진 게 하나도 없어요

어쩜 이렇게 예쁜 핑크를 가질 수 있는지^^

어릴 때는 코스모스가 예쁜지 몰랐는데
나이가 들수록 너무 예뻐 보입니다


꽃 구경은 뒤로 하고 서둘러 맛있는 밥을
먹으러 가야 해요

점심시간이 다가 올 수록
사람들이 서둘러 식당으로 들어가네요

늦으면 웨이팅을 해야 해서
저도 서둘렀어요


곤지곤지는 대부분 돌솥밥과 고등어구이를
많이 먹어요

주위를 둘러보니
모두 흡족한 모습으로 식사를 하고 있네요

메뉴 종류가 그리 많지 않은데도
늘 식사메뉴는 고민됩니다^^


전통의 맛을 가진 건강한 한식의 즐거움^^

살아가면서 먹는 즐거움을 빠뜨릴 수 없지요
건강한 음식이 맛있기까지 하면 더 좋아요~


저는 오늘 더덕구이와 영양돌솥밥을 선택했어요

더덕구이는 불향이 나면서
식감이 살아있고 양념이 너무 강하지 않았어요
양념이 강하지 않아 저는 더 좋았어요 짝꿍은 소주 각 이라고 해요
하지만 지금은 점심이니 참기로 합니다


기본 반찬 종류도  다양하고 자꾸 손이 가요

밥이 나오기 전에 다 먹으면 곤란한데~
반찬들이 다 맛있어서 저도 모르게 그만^^


짝꿍은 왜 먹는지 모르겠다고 하는
절편이 저는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떡이에요

쫀득쫀득 절편을 즐기고 잠시
이야기 나누다 보니
드디어 돌솥밥이 나왔어요


돌솥밥은 밥이 너무 쫀득쫀득하니 맛있어서
저는 반찬이랑 그냥 먹는 걸 좋아해요

하지만 곤지곤지에 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밥과 나물을 비벼 먹어요

비빔밥과 고등어의 조합이 환상적이거든요



돌솥밥의 매력은 역시
누룽지 아니겠습니까? 밥을 다 먹고 배가 불러도 누룽지 배는 따로 있거든요

누룽지까지 다 먹어야
곤지곤지를 다 즐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만족스러운 한 끼를 먹었어요

맛없이 배부른 느낌 너무 싫지 않나요?
곤지곤지는 늘 맛있게 배가 불러요


식사를 마치고 잠시 식당 안을 둘러봤어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만큼
식당 안에 테이블도 많아요


화장실에 들어가지 않아도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요
웨이팅 할 수 있게 자리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밖으로 나오면 예쁜 조경 속에
식 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저마다 행복한 이야기를 하며
커피를 즐기고 있더라고요



곤지곤지의 손님들을 위한 배려👍🏻
최고입니다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맛있는 밥을
즐기고 식 후 커피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곤지곤지 올 때마다 만족스럽네요


맛있게 밥을 먹고 예쁜 길 사이로 집으로 갔어요

다음에 맛있는 밥이 생각나면 또 올 거예요^^

반응형